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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파업때와는 다른 화물연대 파업, 피해는 얼마나?

윤수연 기자 | 기사입력 2012/06/27 [17:57]

택시 파업때와는 다른 화물연대 파업, 피해는 얼마나?

윤수연 기자 | 입력 : 2012/06/27 [17:57]
지난 25일부터 표준운임제 법제화, 운송료 인상, 산재보험 적용 등을 주장하며 전면 운송거부를 선언했던 화물연대의 파업이 사흘째 접어들면서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화물연대 파업이 사흘째 계속 되면서 부산항 물동량이 절반 이하로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항 물동량은 평상시 반출입량(TEU) 42,392TEU에서 26일 화요일 17,717TEU로 절반이하로 줄었다.

지난 20일, 전국적으로 하루 총파업에 들어갔던 전국택시연합의 파업때와는 파장이 다른 것으로 보인다. 택시총파업에는 전체 86%에 해당하는 택시가 파업을 벌였으나, 교통의 흐름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은 채 조용히 마무리됐다.

그러나 화물연대 파업 사흘 만에 이미 부산항에는 수출입되어야 할 화물 수만여 개가 발이 묶인 상태에 놓여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미반출되어 발이 묶이는 물동량은 눈덩이처럼 커질 전망이다.  

오늘 하루 화물연대 부산지부장(박원호)은 신항 1부두 도등철탑에서 고공 단식 농성을 했으며, 신항삼거리에서 400여명이 집회에 참석하는 등, 화물연대 파업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화물연대와 정부의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되지 않는 한, 물류대란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시사포커스 = 윤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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