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CS 교육 실시
고객응대 기법과 상담능력 향상을 통해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CS교육을 실시
권순웅 시민기자. | 입력 : 2013/04/16 [10:26]
▲ 광진지사 직원들이 CS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권순웅 시민기자. | [서울 뉴스쉐어 = 권순웅 시민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김광일)는 4월 1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기법과 상담능력 향상을 통해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CS교육을 실시했다.
CS교육이란 ‘customer satisfaction’ 즉, 고객만족을 뜻하며 최근 여러 기업들이 기업이미지와 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많이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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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강의를 하고 있는 길한샘 강사 ©권순웅 시민기자. | |
이날 강의는 고객과의 전화 응대 예절에 대하여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첫인사 부터 마무리 인사 응대까지 고객 친절 전화 응대 스킬과 차별화된 플러스 전화 응대 및 쿠션멘트 등 다양한 전화 응대 교육으로 알면서도 표현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몸소 느끼게 되었고, 목소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적극적인 경청과 공감, 실천하는 고객응대, 전화응대의 중요성 및 응대 요령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광일 지사장은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큰 감동까지 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공단이 될 것이라며 고객만족과 고객서비스 질 향상을위해 광진지사가 선봉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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