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지 기자 기사입력  2014/05/29 [01:30]
홍천, 모유수유 클리닉 10월까지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천 뉴스쉐어 = 조민지 기자] 홍천군 보건소(소장 김영기)는 출산 후 수유에 자신이 없거나 어려움이 있는 수유부들을 대상으로 10월까지 6회에 걸쳐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해 맞춤형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모유수유 시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제고 및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교육은 기간 중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모유 119 춘천지점의 모유수유 전문가 정미정 강사의 진행으로 운영된다.
 
특히 첫아이 출산 후 육아가 어려운 초보 맘(Mom)을 대상으로 1:1 모유수유 자세지도, 유방통증관리를 위한 마사지, 유방 상태진단, 수유상태 진단, 올바른 젖 물리기, 아기 돌보기 등의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모유수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군 관계자는 “모유는 아기의 성장발달을 위한 영양소도 우수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특히 엄마와 정서적 유대감과 애착형성에 매우 중요하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영유아 건강증진 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뉴스기사 제보: newsshare@newsshare.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마스트미디어에 새 둥지…3년만에 신보 ‘모차르트’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