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HWPL 공항의전 봉사자들과 20일 오전 그랜드하얏트 인천에서 HWPL 안내 의전 봉사자들 © HWPL제공
|
지난16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HWPL 공항의전 봉사자들이 국내외 인사들을 맞이하며 큰 감동을 주고있다.
특히 인사에게 걸어줄 화환을 전달하거나 인사의 입국 안내를 위해 도열하고, 20일 오전부터는 그랜드하얏트 인천에서 HWPL 안내 의전 봉사자들이 인사에게 손인사를 하는등 의전에 만전을 기해 인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기념식은 ‘제도적 평화를 위한 다각적 전략 실행’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18일부터 21일까지 ▲국제법 ▲종교 ▲교육 ▲언론 ▲여성 ▲청년 등 30회차 이상의 세션이 운영돼 평화 제도 정착과 관련된 실질적인 토론이 이뤄지고 있다.
HWPL 의전부는 해외 인사들의 입국 환영부터 행사장 내부 안내, 주요 인사 동선 수행 등 인사들을 환영 및 수행하고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인사는 “민간 단체라고는 믿기지 않는 국가적 수준의 의전”이라며 극찬하기도 했다.
의전부 이외에도 HWPL 9·18 평화 만국회의 제9주년 기념식 행사에는 ▲통번역부 ▲공항영접부 ▲의전차량부 ▲의료부 ▲다과부 ▲환경정리부 ▲경호부 등 23개 부서 스태프 2000여 명이 행사 운영 전반을 나눠 담당하고 있다.
사진 = HWP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