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기자 기사입력  2022/05/10 [15:08]
청주시, 공공형 어린이집 재지정을 위한 현장 점검 실시
어린이집 23개소 재지정 기준 준수 확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공공형 어린이집 재지정을 위한 현장 점검 실시


[뉴스쉐어=이주영 기자] 청주시가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공공형어린이집 재지정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공공형어린이집 지정 유효기간(3년)이 도래하는 어린이집 23개소에 대해 2022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재지정하기 위해 진행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필수항목, 공통기준, 자율평가 세 가지 기준의 24개 항목에 대해 진행되며 특히 놀이터 설치기준, 비상재해대비시설 설치 현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설치·관리 현황 등 현장 점검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오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형어린이집 제도는 일정한 평가기준을 통과한 우수 어린이집을 지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제도로, 지정될 경우 지정서와 현판을 제공한다.

한편 청주시는 전체 어린이집 607개소 중 64개소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지정되어 있다.(2022. 5. 10. 기준)

김남희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재지정 대상 어린이집들이 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제주로 간 ‘백패커’, 최초 야외 주방에 조리 시설이 없다?! 긴급 미션, '주방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