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은 학교에서의 업무관리시스템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수요조사를 통해 자발적으로 방문교육을 신청한 10여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이달 11일 ~ 22일까지 ‘찾아가는 업무관리 방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방문의 교육대상은 현재 업무관리시스템을 사용하는 학교의 일반사용자 및 문서담당자 등이다.
‘찾아가는 업무관리 방문교육’은 업무관리시스템의 활용방안을 효율적으로 제시해 학교의 모든 사용자들이 원하는 목적에 맞게 활용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따라서 이번 방문교육을 통해 업무관리시스템의 문서 처리 절차 및 게시판 활용 방법, 최근의 기능 개선 사항 및 자주 묻는 질문 등의 내용을 교육해 학교 현장에서 원활하고 능률적인 업무관리시스템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지난해에도 업무관리시스템 교육에 대한 전담강사로 활동했던 일반직 및 교사로 이루어졌으며, 업무관리시스템 활용 및 기능개선에 현재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학교의 업무관리의 활용성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업무경감 및 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충청본부 = 김진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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