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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뽀통령이네..’ 뽀로로 가치 3893억원 이상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 따르면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3893억원으로 집계

장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11/05/26 [00:57]

‘역시 뽀통령이네..’ 뽀로로 가치 3893억원 이상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 따르면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3893억원으로 집계
장선희 기자 | 입력 : 2011/05/26 [00:57]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으로도 불리는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가 3893억원인 것으로 평가됐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 따르면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3893억원으로 집계됐고 뽀로로로 인한 1년 저작권료는 120~130억에 달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무형의 자산으로, 시중에 상표를 팔때 받을 수 있는 추정가치로 브랜드의 지명도만으로 현재 또는 미래에 거둘 수 있는 이익을 금액으로 환산한 것이다.

따라서 뽀로로 가치 3893억은 현재 브랜드 가치만을 말하며 실제 뽀로로 경제적 가치는 시장가치와 상품 수익, 해외 수입까지 따졌을 때 수 조원 대에 달한 것으로 예측된다.


뽀로로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이고,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이미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등 세계 속에서 폭풍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또한 이런 인기에 힘입어 DVD와 책은 물론, 각종 문구류와 장난감, 식료품, 우표, 유아용품 등 여러 가지 아이템도 제작돼 뽀로로 관련 상품은 1000여 종이 넘는다.

한편 2003년부터 2010년까지 뽀로로 캐릭터 상품으로 올린 수익은 약 8300억 원에 이르러 뽀통령으로써 위상을 지키고 있다.

경기동북부본부 = 장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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