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인 기자 기사입력  2012/07/11 [16:12]
해외 여행자 구매물품 예상세액 조회 모바일 서비스 제공!
여행자휴대품 분야 모바일 서비스 콘텐츠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관세청은 오는 7월 12일부터 여행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예상세액 정보 조회 등 여행자휴대품 통관에 관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여행자휴대품 분야 콘텐츠를 강화하여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에 따르면 기존에 텍스트로만 나열되어 있던 서비스 제공 항목을 출․입국 등 장르별로 정리·재배치하여 개편하였으며, 예상세액 조회, 간이세율 정보, FTA 활용 등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추가하고, 아이콘 터치방식으로 화면을 구성하였다.

이에 따라 여행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관세청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인터넷에서와 같이 구입물품에 대해 품목별 금액별로 내역을 입력하면 예상세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품목별 간이세율, FTA 협정세율 적용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여행자가 자주 문의하는 사항에 대한 FAQ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공항·만 세관의 민원담당 전화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관세청은 이처럼 여행자의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함에 따라 여행자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신규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추가기능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충청본부 = 홍대인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