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1/04/29 [11:53]
성남교육지원청, 10대들의 미디어 DNA,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찾기
성남교육지원청, 랜선 굿모닝 인문학콘서트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랜선 굿모닝 인문학콘서트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4월 29일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10대들의 미디어 DNA 이해와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을 주제로 제1회 랜선 굿모닝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콘서트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일환으로 10대들의 미디어 DNA, 미디어 리터러시 접근과 조절,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가이드 등을 이야기하며 학생 삶의 미디어 파급력과 학교교육의 교집합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비판적 이해, 창의적 표현, 사회적 소통 방법을 풀어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올바른 미디어 생활 가이드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이범희 교육장은“코로나 시대 도래로 학생 삶에서 미디어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삶이 따뜻해지고 민주적 시민성이 한껏 성장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매월 랜선 굿모닝 인문학 콘서트를 열어 삶의 지혜와 교육의 희망을 담고 학교와 함께 교육적 담론과 과제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