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3국(글로벌국장 허은주)이 지난 16일 온라인으로 방글라데시의 아트박스 갤러리(대표 재스민악터)와 평화를 이루기 위한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여성평화강의자 양성교육(PLTE)’ 지원 및 평화 정착을 위한 노력,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 활동,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지원 등 전반적인 평화 실현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트박스 갤러리는 다양한 예술 캠페인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양시킨다. 아울러 커뮤니티 기반 예술공간을 창조하고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예술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허은주 글로벌국장은 “방글라데시 아트박스 평화 가족 여러분과의 더욱 진정성 있는 협업을 통해 세계 평화에 함께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후 함께 주요 평화 사업을 활발하게 발전시켜나가기를 고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스민악터 아트박스 갤러리 대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지칠 줄 모르는 노력과 헌신에 대해 다시 한번 IWPG에 축하를 보낸다. 아트박스를 대표해 이 놀라운 여정의 파트너가 돼 영광이며 함께 시작할 많은 프로젝트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여성 연대,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