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설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명절 여행 '추천'

경기, 강원, 제주지역 소개

박예원 기자 | 기사입력 2016/02/05 [18:51]

설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명절 여행 '추천'

경기, 강원, 제주지역 소개
박예원 기자 | 입력 : 2016/02/05 [18:51]

민족 대명절 설이 다가왔다. 이번 설 연휴는 5일간 이어져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연휴 기간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전국 여행지를 소개한다. 

 

경기,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전경 (사진=한국관광공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수원에 처음 생긴 시립 미술관으로, 화성행궁 옆에 있어 화성행궁과 어떻게 어우러지는지 눈여겨볼 일이다. 역사와 예술을 연계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제격이다.

 

관람료가 있으나 유료 전시실을 제외한 나머지는 무료 개방이다. 뮤지엄 라운지와 옥상정원, 전시홀, 라이브러리 등을 산책하듯 편하게 다녀갈 수 있다.

 

특히 화성행궁은 오전 11시에 찾아보길 권한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무예 24기 시범공연이 열린다. 정조의 명으로 1790년에 편찬한 '무예도보통지'의 24가지 무예를 기본으로 시연하는데, 화성에 주둔한 장용영 외영 군사들이 익힌 무예다.

 

▲ 수원 서장대 (사진=한국관광공사)  

 

화성행궁 뒤편 팔달산 정상의 서장대도 오를 만하다. 군사를 지휘하던 곳인 서장대는 화성 장대라 불리며 수원화성의 지휘 본부 격으로, 팔달산 주변의 동정을 살필 수 있는 자리다. 전경이 빼어나 화성행궁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을 포함해 수원월드컵경기장이 한눈에 들어오고, 북쪽으로 광교산 일대가 장관이다.

 

화성행궁 주변 명소로는 공방거리, 수원화성박물관 등이 있다. 수원화성박물관은 광장 동쪽 정조로 건너 팔달구청 옆에 있어 수원화성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 좋다.

 

강원, 경포아쿠아리움

 

▲ 경포아쿠아리움에는 여러 해양 생물을 만져볼 수 있는 ‘터치 풀’, 종이 뜰채로 금붕어를 잡아보는 코너 등 체험할 거리도 다양하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작년 12월 31일 들어선 경포아쿠아리움은 눈으로 보는 전시 외에 체험 코너 또한 마련되어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동해안 해양 생물을 직접 만져보는 ‘터치 풀’, 두 손을 담그고 가라루파라는 작은 물고기들과 교감해보는 ‘닥터피시’ 체험도 있다. 종이 뜰채로 금붕어를 잡는 ‘금붕어를 부탁해’(유료)는 남녀노소에게 인기.

 

커피의 도시 강릉답게 근사한 카페도 있다. 1층 전시관에서 관람 동선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 다로’가 보인다. 카페에 들어서면 탁 트인 전망에 감동한다.

 

경포 아쿠아리움 앞에 가면 유선형 자태를 뽐내는 건물 두 동이 있다.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e-zen)이라 불리는 이곳은 자체적으로 청정 자연 에너지를 생산·소비하는 에너지 자립 건축물이다.

 

연수원이라 회의실을 이용할 때만 객실 예약이 가능하지만, ‘초록 시스템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숙박하지 않고도 이곳의 에너지 자립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태양광과 지열 시스템을 견학한 뒤 친환경 전기 버스를 타고 경포호를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 중고 컨테이너를 활용해서 지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상설홍보관 (사진=한국관광공사)  

 

현재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예약하지 않고 이젠(e-zen)을 방문하면, 건축물을 돌아보고 야외 정원을 산책하는 게 전부다. 그렇다고 실망하지 말자. 컨벤션 센터 건물 끝 쪽에 2018평창동계올림픽 상설 홍보관이 있다. 올 1월 초 문을 연 이곳은 환경 올림픽을 지향하는 뜻을 담아 중고 컨테이너를 활용해서 지었다. 내부는 넓지 않지만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알차다.

 

제주, 번개과학체험관

 

▲ 제주 번개과학체험관의 플라스마 유리구 앞에 모인 아이들 (사진=한국관광공사)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 제주 번개 과학체험관에서 번개가 생기는 원리를 살펴보고, 이를 응용한 갖가지 체험 시설을 즐겨 보자. 알쏭달쏭한 번개와 과학 상식을 놀이처럼 쉽고 재미나게 배울 수 있다.

 

번개의 빛과 천둥소리를 음계로 나누어 연주하는 테슬라 뮤직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번개과학체험관은 도슨트 프로그램과 도록을 활용하면 좀 더 풍성하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전시물마다 어려운 과학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깊이 있는 관람이 가능하다. 도록에 소개된 BIG 7을 모두 찾아 도장을 찍으면 기념품도 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눈물의 여왕' 속 김수현의 미도(MIDO) 워치 스타일링 화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