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희 기자 기사입력  2011/08/18 [10:19]
故 김대중 前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도식 및 추모토론회 국회에서 열려
민주주의자 김대중과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2주기 추도식 및 추모토론회가 18일 오후3시 국회 본청 귀빈식당에서 개최된다.

김대중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모위원회와 민주정책연구원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부 추도식, 2부 추모토론회로 나눠 진행된다.

민주정책연구원은 김대중 대통령의 서거를 추도하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자로서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부 추도식은 박선숙 민주당 국회의원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석수(전 국무총리) 추모위원장과 손학규 민주당 대표의 추도사 낭독과 이희호 여사의 인사말로 시작된다.

또한 일본에서 김대중 대통령의 납치사건 진상규명을 위해 민간인 신분으로 활동한 이토 나리히코 일본 주오대 명예교수의 특별강연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최경환 김대중평화센터 공보실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2부 추모토론회에서는 박순성 민주정책연구원장이 ‘민주주의자 김대중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발제하고, 김호기 연세대 교수, 박태균 서울대 교수, 홍종학 경원대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한편, 추도식 및 추모토론회가 진행되는 국회본청 귀빈식당 복도에서는 김대중 대통령 국장기간 중 미공개된 사진 20여점이 전시된다.

시사포커스 = 박명희 기자

< 관심 & 이슈 기사 >

광복절을 맞아 정치권에서 잇따라 독도 방문

▷ [포토] 인사를 나누고 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박지성, 2013년 6월까지 ‘맨유맨’

광복절 특집 ‘DMZ 평화콘서트’, ‘나가수’의 가수들 총출동

‘8.15 사이버대전’ 일어나나?’ 일본 사이트 2ch에 국내 네티즌들 몰려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대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