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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100% 도입

민선6기 2017년 8월 구축, 어린이집 반대로 의무도입 1년간 보류

김좌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08:13]

‘경기도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100% 도입

민선6기 2017년 8월 구축, 어린이집 반대로 의무도입 1년간 보류
김좌환 기자 | 입력 : 2019/03/20 [08:13]

[뉴스쉐어=김좌환 기자] 경기도내 국공립어린이집이 도가 구축한 ‘경기도어린이집관리시스템’을 도입, 투명한 재정운용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도에서 구축한 경기도어린이집관리시스템 의무도입 시행 6개월만인 지난 18일 현재 도내 국공립어린이집 797곳 모두가 이를 도입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회계시스템을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민간어린이집을 포함하면 도 전체 어린이집 1만 1570개소의 11%인 1280곳이 이를 사용하고 있는 것.

 

남상덕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경기도회계시스템은 모바일앱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회계업무 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종이서류 관리의 불편함을 덜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며 “‘공정’을 강조하는 민선7기 경기도는 생활적폐청산 과제로서 어린이집회계시스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회계시스템은 어린이집 사용자 측면에서는 편의성을 살리고, 관리감독 측면에서는 효율성을 높인 프로그램으로 민선6기인 지난 2017년 구축했다. 

 

‘어린이집 회계관리 선진화 사업’은 민선6기 보육공공성 강화방안으로 어린이집 재무회계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시작했으나,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의 강한 반대로 2017년 시스템 구축 후 1년 여간 답보상태에 있었다.

 

그러나 민선7기 출범 이후 도와 도의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단과의 수차례 간담회 등을 통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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