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강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폭염 안전 대비해요!"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대전교육 만들기 본격 가동
 
서주혜 기자 기사입력  2018/07/06 [15:58]

 

 

[뉴스쉐어=서주혜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장마철 이후 폭염 일수 증가가 예상되면서 온열환자 발생을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 대책과 함께 ‘한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을 일선학교에 배포한다.

 

폭염 안전 매뉴얼에는 ▲폭염의 정의 ▲폭염 발생 단계별 조치사항 ▲응급상황 행동 요령 ▲학생 행동 요령 ▲에어컨 사용 포인트 ▲폭염관련 연락처 및 담당내용 ▲응급의료기관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대전교육청은 올해 기상청과 연계해 각급 학교 관리자가 폭염 특보 문자서비스를 곧바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 폭염 상황별 대응능력을 특별 점검했다.

 

대전지역 전 학교에 배포되는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은 각급 학교 교직원 및 학생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올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전망인 만큼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면서 “폭염 관련 기관 등과 폭염 정보를 공유하면서 관리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06 [15:5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고 리와인드' 전설의 독고, 미남 엑소 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