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2018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운영
광주화정중학교와 연계해 적성 개발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서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8/07/05 [16:45]

▲ [제공=광주시교육청]    

 

[뉴스쉐어= 서정현기자]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관장 장희섭)은 2018 광주형 자유학년제 시행에 따라 중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 및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한 청소년 프로그램 ‘나를 찾아서’를 운영한다.

 

본 사업은 광주형 자유학년제의 원활한 정착을 돕고자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인근에 위치한 광주화정중학교(교장 김순애)와 업무 협약을 체결, 향후 학교-기관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나를 찾아서’는 혼란스러운 시기에 정체성의 위기를 맞은 현재의 ‘나’, 그리고 잠재되어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의 ‘나’를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서서히 발견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은 △사고up!논리up!독서토론  △맑은 마음 도예교실 △나도화가! 수채화 △흥부자 우쿨렐레 △창의수학&보드게임 △마음을 담는 캘리그라피 △Flying 드론(2개반) 등 체험 중심의 총 8개 강좌를 개설해 본인의 적성과 진로 모색에 따라 강좌를 주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8월 31일 부터 11월 16일 까지며, 월 1회 5~7교시 동아리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담당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회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장희섭 관장은 "본 사업이 광주형 자유학년제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중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 및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유능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언론직필이 바로 선 나라
기사입력: 2018/07/05 [16:45]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고 리와인드' 전설의 독고, 미남 엑소 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