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06/22 [23:41]
광주시 ‘친환경 수소자동차’로 허브도시 만든다
수소전기차 추가 확보, 충전소 보급… 수소에너지 연구개발 사업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오미현기자]광주광역시가 탄소 마이너스 친환경 수소도시 광주를 모토로 수소기반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사회 및 산업을 구축, 수소자동차 허브도시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와 더불어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을 위해 수소차전기차 융합스테이션 국산화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과 수소전기차 및 충전소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수소전기차를 지난해까지 41대 보급한데 이어 올해는 4월 민간인을 대상으로 54대를 공고해 뜨거운 관심 속에 조기 마감했다. 수소전기차를 구매하면 차량 한 대당 국비 2250만원, 시비 1000만원 등 총 325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이처럼 파격적인 지원에 시민들의 추가 보급 요청이 잇따르자 하반기 중 보급수량을 확대하기로 하고 100대분의 국비를 확보했다. 수소충전소도 확대한다. 광주시는 2기 뿐인 수소충전소를 내년까지 7기 이상, 2022년까지 수소충전소 14기 이상 운영하고, 수소전기차 5000대를 보급하는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광주시는 23일부터 715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 중앙광장에서 현대자동차 주최로 ‘NEXO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를 운영한다.

 

수소전기하우스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 3대가 만드는 에너지로 에어컨, TV, 조명 등 전시관 안의 모든 에너지를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하우스는 미래 친환경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230(70) 규모 공간으로 수소전기자동차의 에너지 원리와 미래 수소사회를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소전기에너지의 친환경성을 홍보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전시됐던 수소전기하우스를 광주에 유치하게 됐다향후 친환경 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수소전기차 및 부품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수소에너지 기반의 수소전기차 연계산업 중심도시 구축을 목표로 수소자동차 허브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리들의 블루스’ 노윤서 일상에서도 매력 화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