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예원 기자 기사입력  2016/01/06 [14:18]
이재명 성남시장, 태평동 현충탑 참배
새해맞이 따뜻한 차와 복주머니를 전하는 풍경도 펼쳐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재명 성남시장이 새해를 맞아 지난 4일 성남 수정구 태평동의 현충탑에서 참배했다. (사진=신천지자원봉사단)     © 뉴스쉐어

 

이재명 성남시장이 2016년 새해 희망찬 도약과 각오를 다짐하기 위해 지난 4일 오전 7시 30분 수정구 태평동 현충탑을 찾아 참배했다. 

 

이날 참배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헌화·분향을 시작으로 박권종 성남시의회의장, 김태년 국회의원, 보훈·기관 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 260여 명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시간 순으로 이어졌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 발전을 위해 모든 시민이 힘을 한데 모을 수 있도록 소통과 참여, 화합과 통합의 시정을 펴나가겠다”며 새해덕담과 함께 인사말을 전했다. 

 

▲ 성남시온교회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참배객들을 위해 따듯한 차와 복주머니를 전하는 등 봉사를 진행했다. (사진=신천지자원봉사단)     © 뉴스쉐어

 

이날 추운 새벽길에 참배를 하러 온 참배객들을 위하여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소재 성남시온교회가 시민과 행사관계자들에게 따듯한 차를 건네주고 복주머니를 전하는 등 희망찬 새해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풍경도 펼쳐졌다.

 

김호순 성남시온교회 신천지자원봉사단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나라사랑과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가 오늘날 행복한 삶과 자유를 누리고 있다”며 “우리를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여러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새해에 현충탑을 찾아 다짐을 새롭게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온교회에서는 지난 2015년 1월 5일에도 현충탑 참배객들을 위한 봉사를 진행했으며, 지역에서 네일아트 봉사, 요양원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여자)아이들,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 콘셉트 프리뷰 영상 공개... 역대급 콘셉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