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벚꽃 축제 유명한 곳’ 전국 8대 벚꽃 축제 명소

조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5/04/03 [15:51]

‘벚꽃 축제 유명한 곳’ 전국 8대 벚꽃 축제 명소

조성현 기자 | 입력 : 2015/04/03 [15:51]

데이트와 나들이하기 좋은 벚꽃의 계절 4월이 왔다. 연인, 가족과 함께하면 좋을 전국의 8대 벚꽃 축제 명소를 소개한다. 대한민국 곳곳의 벚꽃 향기에 취해보자.

 


세계 최대 벚꽃 축제 진해군항제

군항도시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최대 벚꽃축제 <진해군항제>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리고 있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4월의 진해는 온 시가지가 벚꽃 천지이다. 새하얀 벚꽃터널도 환상적이지만 만개한 후 일제히 떨어지는 꽃비도 낭만적이다.

 

창원시 진해구 통신동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에서 열리는 진해군항제는 1일부터 10일까지개최된다. 문의 055-225-2341,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

 


십리에 날려 화사하게 봄을 재촉화개장터 벚꽃 축제

꽃샘추위가 끝나고 이제 4월로 접어들면 화개에는 그 좋은 벚꽃이 십 리에 날려 화사하게 봄을 재촉한다. 화개의 꽃길은 이미 십 리 벚꽃으로 잘 알려진 길이다. 마치 꿈길과도 같은 이 길은 서로 사랑하는 청춘 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한다고 하여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그런지 수많은 청춘 남녀들이 두 손을 꼭 잡고 낭만적인 이 길을 걷는다.

 

하얀 눈처럼 피어난 벚꽃은 섬진청류와 화개동천 25km 구간을 아름답게 수놓아 새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화사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지기도 한다. 또한 화개마을 사람들이 직접 생산한 지리산의 향긋한 봄나물을 맛볼수 있으며, 은어회, 재첩국, 참게탕 등 향토음식을 맛보는 꽃잔치 속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경남 하동군 화개면 맥전길 일대에서 열리는 화개장터 벚꽃 축제는 3일부터 5일까지다.

문의 055-883-5715(화개면 청년회) 1588-3186(관광안내콜센터), 홈페이지 http://tour.hadong.go.kr

 


‘4.3
호수의 아름다움경포대 벚꽃 축제

매년 4월초 중순경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는 우리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고 있다. 경포대(도지방유형문화재 제6)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져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어준다.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무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상춘객을 부르는 소리가 저 멀리 까지 울려 퍼지는가 하면, 경포대 진입로 3킬로미터에서부터 꽃 축제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는 꽃 세상을 이루는 축제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경포대 벚꽃 축제는 강원 강릉시 경포대 일원에서 3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문의 033-640-5807, 홈페이지 http://www.gntour.go.kr

 


청풍명월의 본향청풍호 벚꽃 축제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 물맑고 공기좋은 산자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하늘높이 뿜어낸다. 청풍호반수경분수, KBS제천촬영장,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인 작은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SBS제천촬영단지. 색다른 모험의 세계인 번지점프장, 비단같은 금수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수 있는 청풍명월벚꽃축제를 개최 한다.

 

청풍호 벚꽃 축제는 충북 제천시 청풍호 일원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문의 043-641-4870, 홈페이지 http://tour.okjc.net

 


대구의 대표축제팔공산 벚꽃 축제

해마다 4월이면 대구 동구 불로동에서 팔공산 동화사 옆 동화지구에 이르는 도로변에는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관광객들이 벚꽃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가 꾸며진다.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시행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대구 시민,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팔공산의 벚꽃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어 관광진흥에 기여함으로서 팔공산 벚꽃 축제가 대구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팔공산 벚꽃 축제는 10일부터 14일까지 대구 팔공산에서 열린다. 문의 010-3424-6624, 홈페이지 hthttp://tour.daegu.go.kr

 


봄의 향연석촌호수 벚꽃 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3일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석촌호수 벚꽃 축제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열린다. 문의02-2147-2800, 홈페이지 http://culture.songpa.go.kr

 


청정하천섬진강변 벚꽃축제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하천인 섬진강변에 벚꽃이 어우러진 문척면 죽마리 일원에서 <2015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린다. 패러글라이딩축하비행, 모듬북(사물놀이) 공연, 구례군연합회장기 패러글라이딩 대회 등을 비롯해 상설행사로 벚꽃 페이스페인팅, 벚꽃 포토 머그잔 만들기 등이 열리는 <섬진강변 벚꽃축제>에서는 청정하천인 섬진강변과 벚꽃이 어우러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섬진강변 벚꽃 축제는 4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문의 061-780-2255, 홈페이지 http://festival.gurye.go.kr

 


왕벚나무 1,641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8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항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1회째 맞이 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람을 받고 있으며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아름다운 봄꽃과 젊은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남녀노소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VIAF), 귀여운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지역예술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 전시, 홍보, 체험행사들로 설레이는 상춘객의 마음을 가득 채운다.

 

여의도 벚꽃 축제는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일대에서 열린다. 문의 02-2670-3114, 홈페이지영등포구청 문화관광 http://tour.ydp.go.kr

 

,사진=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

  • ‘벚꽃 축제 유명한 곳’ 전국 8대 벚꽃 축제 명소
  •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대상 홈스테이 2013년 호스트 모집
  • 대만 관광객 유치 위해, 부산·경남·한국관광공사가 뭉쳤다
  • 이동
    메인사진
    '연애남매' 드디어 다섯 남매 모두 한 자리에! 새 포스터 공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