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수료 사진전, 성경 퀴즈 등 참여형 콘텐츠로 호기심 증폭신천지 서대문교회, 10만 수료식 사진전 진행… ‘말씀 광장’ 내 성경 퀴즈 코너에 상당한 흥미
이번 초청회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은 사진전, 마지막 날인 9일은 인사 초청 행사로 구성된다. 사진전에서는 지난달 12일 대구에서 열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식 현장 사진 50여 점, 수료생 영상, 수료복·시험지 등 실물, 구조물 등이 전시됐다.
사진전은 ▲파트1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의 역사 ▲파트2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10만 수료식 ▲파트3 모범의 표본, 신천지 12지파 10만 수료식(카드섹션, 안전·질서) ▲파트4 영광(말씀광장, 포토존) 등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총 네 가지 파트 중 마지막 파트에 해당하는 참여형 코너는 신천지 온라인 말씀 공부 사이트인 ‘말씀광장’ 내 성경퀴즈 5개를 관람객이 스크린을 터치하며 직접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경 상식, 비유 풀이에 대한 문제를 처음 접한 관람객들은 쉽게 정답을 찾기도 하고, 고개를 갸웃거리며 일행과 답을 상의하는 등 흥미로워하며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사진전에 방문한 한 관람객은 “10만 명이 수료했다는 말은 들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행사 규모가 매우 커 놀랍다”며 “이만한 행사를 일반 교인들이 안전하게 치러낸 것이 대단하고, 기회가 된다면 현장에서 직접 보고싶다”고 말했다.
신천지예수교회의 수료식은 1년간 신천지예수교회의 성경 교육 기관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교육 과정을 이수한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는 연말 행사다. 올해에는 국내외를 합해 10만 8084명이 수료했다.
한편 오는 9일 서대문교회에서 열릴 인사 초청회에는 지역·정치 인사, 목회자, 언론인 60여 명이 참석해 문화공연 등을 관람하고 교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쉐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