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진옥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4/03/17 [12:40]
인천시 동구, ‘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 뉴스쉐어 = 하진옥 수습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공동주택(아파트)을 대상으로 ‘탄소발자국 우수아파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이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연료, 물건, 식품 등 모든 것이 생산․유통․사용․폐기 되는 과정에서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말한다.

이번사업은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오는 28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취지와 평가지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전기사용량 감축률 ▲수도사용량 감축률 ▲탄소포인트제 참여률 ▲기후변화 관련 행사 주민참여도 등으로 녹색생활 우수 아파트에 총3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미래의 자손들에게 아름다운 모습 그대로를 물려주기 위해 녹색생활은 꼭 필요하다”며 “저탄소 녹색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오는 3월 25일까지 동구청 환경보전과(032-770-6447)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유명 패션 브랜드 함께한 ‘내추럴 무드’ W 디지털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