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근 기자 기사입력  2014/02/18 [09:58]
새누리당 "새정치연합, 대안정당 모습 보여주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뉴스쉐어 = 류창근 기자] 새누리당은 17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창당기구 ‘새정치연합’이 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적 창당 수순에 들어간 것에 환영사를 보내며 대안정당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국회 현안 브리핑에서 “정치 전면에 나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의 정치 입성을 환영한다”며 “새정치를 구현할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 분명한 비전을 제시하는 대안 정당의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발기취지문을 보면 삶, 약속, 상식, 합리, 통합, 평화, 민족, 민주, 공정, 인간, 정의, 공감 등의 단어가 명시되어 있다”며 “단순한 미사여구의 나열에 그치지 않고 실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이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의원 빼가기, 묻지마 연대 논란을 벗어나 흠집경쟁, 정권 발목잡기 등 기존 야권의 악습을 되풀이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때로는 비판이 필요한 부분은 날카롭게 지적하면서도 국리민복을 위해서는 협조를 아끼지 않는 생산적인 야당으로 자리 잡아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정규3집 ‘페이탈 러브’ 타이틀 ‘러브 킬라’ 콘셉트 포토 공개 “몽환적 아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