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파주지부·파주민보, 평화 MOA 체결
평화 실현 위한 다양한 사업·활동…함께 교류·협력
김수현 기자 | 입력 : 2022/11/17 [21:28]
▲ IWPG 파주지부 및 파주민보 관계자들이 파주민보 사무실에서 합의각서를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IWPG 파주지부).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파주지부(지부장 최재순)는 파주민보(대표 이민우)와 지난 16일 파주 금촌동 파주민보 사무실에서 지속가능한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평화 콘퍼런스 및 포럼, 지역과 단체 내 여성과 아동들을 위한 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평화 국제법으로 제정되는 것을 지지하고 촉구활동과, 기자간담회, 시민기자교육, 그 외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 등을 함께 교류·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최재순 IWPG 파주지부장은 협약식을 통해 “파주지역을 대표하는 신문 파주민보와 MOA 체결식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또한 곧 있으면 창간 2주년을 맞게 되는데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파주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앞장서는 언론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순간에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어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며, 전쟁이 아닌 평화의 세상을 이루어야 한다“며 ”평화문화 전파를 파주민보와 함께 할 수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 최재순 IWPG 파주지부장과 이민우 파주민보 대표가 파주민보 사무실에서 합의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WPG 파주지부).
|
이민우 파주민보 대표는 “전쟁 종식의 해답인 ‘DPCW’ 10조 38항을 IWPG 파주지부와 함께 홍보하고, 평화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IWPG 파주지부 회원 ‘건강이 최고’의 유애자 가수와 회원들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 협약서 내용 소개, 협약서 서명식, 대표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IWPG는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촉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