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인 기자 기사입력  2012/08/30 [12:17]
관세 납부기한 및 미환급정보, 인터넷으로 확인!
관세청, 납세자별 관세 납세정보 인터넷 조회서비스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관세청은 9월 1일부터 ‘관세등 미납세액의 납부기한 정보’와 ‘관세미환급액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전자통관시스템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그 동안 납세자가 본인의 미납세액의 납부기한 정보나 미환급액 정보를 알고 싶은 경우에는 세관에 직접 문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에 가입한 납세자라면 세관방문없이 관련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납세자가 직접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수입통관을 의뢰한 관세사나 특송업체를 통해서 열람이 가능하다.

납부기한 정보는 조회일자 기준으로 미납세액의 납부기한이 일괄 조회가 가능하며, 관세미환급액 정보는 최근 5년간 미환급 관세 정보를 세목별로 제공한다.

관세청은 동 조회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납부기한 착오에 따른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고, 관세환급금을 조기에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납세자의 편의 증진 및 납세협력비용 절감과 동시에 기업의 원활한 자금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관세횐급금: 관세법에 따른 감액경정으로 관세환급액이 발생한 경우, 경정결정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환급청구권이 소멸

앞으로도 관세청은 납세자에 도움이 되는 납세정보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납세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충청본부 = 홍대인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