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1/01/18 [14:18]
함안군, 2021년 27개 지역정보화사업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함안군은 올해 3개 분야 27개 사업, 총 25억 원 규모의 지역정보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전자군정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정보서비스 활성화, 정보시스템 및 정보통신 기반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다양한 정보서비스 활성화’ 분야에는 7개 사업에 4억 원을 투입해 무료정보화교육, 정보화마을 지원, 군 공식 블로그 및 SNS 매체 운영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군민 생활과 밀접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군민과의 소통 강화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정보시스템 기반 구축’ 분야에는 10개 사업에 9억 원을 투입해 노후 전산장비 교체, 정보보안시스템 도입, 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구축 등을 추진한다. 이는 정보시스템 보강 및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첨단 전자군정 구현과 고품질 대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정보통신 기반 구축’ 분야에는 10개 사업에 12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 노후 통신장비 및 보안장비 교체, 통합관제센터의 CCTV 장비 보강, 범죄예방환경 도시조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안전한 군민 생활 구현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실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27개 지역정보화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군민이 체감하는 정보화 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함안군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