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12:51]
창원시, 제2회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최우수상’수상
우리 동네에는 슈퍼맨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창원시는 28일 창원컨벤센터에서 개최된 ‘2020년 제2회 경상남도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 본선에서 ‘우리 동네 희망에너지 슈퍼맨’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민관협치 우수사례 공유대회는 올해 2회째로 개최로 도 및 시군, 도내 기관 ‧ 단체 등을 대상으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두 49개의 우수사례가 접수되어 서류심사를 통과한 9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심사위원단과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창원시가 최우수상 수상자로 최종 결정됐다.

‘우리 동네 희망에너지 슈퍼맨’ 사업은 핵가족화, 바쁜 일상으로 이웃 주민 간에 무관심과 단절이 팽배한 현실에서 지역 여건에 밝고 주민들과 접촉이 빈번한 지역 가게 등과 협력하여 위기가구, 고독사 등에 대한 일상 속 안전망을 촘촘하게 만드는 사업이다.

특히, 주민들의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찾고, 마을의 문제를 주민과 소상공인들이 함께 해결한다는 의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원시는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기존 1,175개소를 재정비하고 슈퍼맨을 추가 발굴하여 그늘 없이 촘촘한 ‘창원형 사회안전망’을 보다 탄탄히 다져 민간과 함께 공공정책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계단식 성장 거듭→‘2020 AAA’에서 데뷔 6년여 만에 첫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상’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