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24 [11:52]
바닷길 파고와 바람 정보, 항로기상정보를 활용하세요!
국내 57개 주요 여객항로 기상정보에 국제 48개 여객항로 정보도 추가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여객선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기상정보포털(marine.kma.go.kr)에서 국내 주요 57개 항로에 대한 해양기상정보를 제공한다.

항로기상정보는 국내 주요 항과 섬을 연결하는 여객항로(△출발항 △도착항 △경유 지점)의 유의파고와 바람(풍향․풍속)에 대한 48시간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항로기상정보를 통해 미리 바닷길의 파고와 바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객선 출항이 지연되더라도 지연 시간에 맞추어 항로정보를 조회 및 경유 지점별 예상 시간을 반영해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해양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항로정보 제공 방식을 다양화하고, 국제항로 기상정보도 추가로 제공한다.

인천연안항 항로는 인천항 여객터미널 누리집(http://www.icferry.or.kr)*에서, 울릉도․독도 항로는 대구지방기상청과 울릉군청 누리집(https://marine.kma.go.kr/custom/daeguCusto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중․일을 연결하는 국제항로 48개 노선에 대해서도 △출발항과 △도착항 △경유 지점에 대해 유의파고와 바람(풍향․풍속) 예측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바닷길 맞춤형 기상정보 제공으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노라조와 ‘흥칫뿡’ 깜짝 컬래버 무대→유쾌한 케미 빛나는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