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24 [11:38]
소방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10월부터 어플리케이션 활용한 일상 속 체력증진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소방청은 소방공무원의 체력 증진을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인 ‘2020 히어로 레이스(2020 the Hero’s Race)’를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는 소방공무원의 기초 체력을 증진시키고 직업성 질환과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행사로 작년 4월 대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돼 2천여명의 소방공무원들이 시·도 대항으로 야구, 족구 등 6개 종목의 경기에 참가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트랭글)으로 참가자의 종목별 누적거리, 경험치 등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비대면 방식의 체력증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소방청과 하이트진로(주)가 공동으로 실시하며 전국 6만여명의 소방공무원과 하이트진로 임직원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경쟁종목은 걷기, 뛰기, 사이클, 등산 등 8개 종목이고, 비 경쟁종목은 체질량지수(BMI) 향상도와 일일걷기 1만보 성실도 평가가 있다. 위 10종목 모두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GPS)을 기반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운동량 등을 측정한다. 올해 11월에 두 달간의 기록을 합산하여 경쟁종목은 소방청장상 등을 시상하고, 비 경쟁종목은 목표 달성한 경우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기초체력을 증진시켜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도록 내년부터 참가 종목과 참여 대상을 확대하여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에 소방청에서 체력 측정서비스를 추가한 프로그램은 9월 25일부터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노라조와 ‘흥칫뿡’ 깜짝 컬래버 무대→유쾌한 케미 빛나는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