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24 [11:54]
농촌진흥청, 농업·농촌분야 일자리 온라인 상담
24, 25 이틀간, ‘2020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채용관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농촌진흥청은 농업·농촌분야 전문 일자리에 관심 있는 취업 예비생들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9월 24∼25일 이틀간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농촌진흥청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년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해 채용관과 유망일자리관을 운영하며, 채용 상담을 실시한다.

채용관에서는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농촌진흥청에서 채용 예정인 연구직 공무원, 예비스마트농업전문가, 강소농민간전문가, 전문연구원, 공무직근로자 등의 업무와 채용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게시판을 운영하고, 농업연구사를 비롯한 농촌진흥청 직원들이 화상으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망일자리관에서는 치유농업 서비스 관련 실행·관리 및 경영·기획업무를 하는 치유농업사와 농업에 적합한 로봇 기술을 연구하는 농업로봇개발자에 도전하기 위해 필요한 관련 자격증과 직무에 대해 소개한다.

온라인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기간 동안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www.agrijobfair.kr)에 접속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조용빈 농업빅데이터일자리팀장은 “농촌진흥청은 농업인 뿐 아니라 기업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개발, 이전하여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구직자들은 온라인 상담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취업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노라조와 ‘흥칫뿡’ 깜짝 컬래버 무대→유쾌한 케미 빛나는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