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07/10 [15:39]
소아·청소년 건강 성장에 기여한 신손문 교수, 국민훈장 수상
제9회 인구의 날 기념식 및 권역별 순회 토크 콘서트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7월 10일(금) 오후 1시 40분 여의도 콘래드 호텔(그랜드볼룸, 3층)에서 제9회 인구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인구문제 해결과 국민 공감대 형성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이 국민훈장(석류장) 1점, 국민포장 1점, 대통령 표창 6점, 국무총리 표창 7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50점을 수상하였다.

지난 30여 년간 소아·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해 온 신손문 교수(67세)가 국민훈장(석류장)을 수상하였다.

신손문 교수는 1991년부터 29년간 신생아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저출산·고령화사회에 출생아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헌신하였다.

또한 1996년 한국 모자보건 학회 창립 구성원, 2002년부터 18년간 유니세프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만들기 운동(BFHI)’ 위원으로 참여하며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사회적 관심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인구의 날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톡톡 육아빠』라는 제목으로 ‘남성 육아’를 주제로 한 「권역별 순회 토크 콘서트」(제1회차)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출산·양육의 가치를 확산하고, 육아와 관련된 국민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하였다.

남성 육아휴직 경험담을 책으로 발간한 김한별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 및 그간 남성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다양한 분야의 육아하는 아빠들을 초청하여 경험담을 공유하고 남성 육아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한 토론을 진행하였다.

한편 이번 토크 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행사 현장 참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생중계 방송을 동시 진행한다.

방청을 원하는 경우 ‘함께육아 캠페인’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 유튜브(youtube.com/babybirthmw)나 페이스북(facebook.com/babybirth.mw)에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인구정책은 결국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한 정책”이라고 정의하였다.

아울러 “오늘 수상하신 분들처럼 현장에서 인구정책에 대한 노력과 실천 덕분에 우리의 삶이 더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 정책에도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배우 수애, 데일리 럭셔리 패션 브랜드 LBL 전속모델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