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0/05/25 [15:56]
여주여중, 전 교직원 대상 등교환영 현수막 문구 공모 실시
학생들의 등교를 맞이할 현수막 환영 문구 공모제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여주여자중학교(교장 방태호)는 학생들의 등교를 환영하는 현수막 문구 공모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공모제는 여주여자중학교 교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등교를 환영하는 참신한 현수막 문구 아이디어를 모집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공모제를 통해 총 30여개의 등교 환영 문구가 경합했고, 투표를 거쳐 2개의 환영 문구가 공동 1위에 선정되었다. 공동 1위에 선정된 ‘상쾌한 오늘, 싱그런 당신을 만나 참 좋습니다♡’, ‘어서와! 학교는 오랜만이지? 샘들이 격하게 환영한다!’ 문구는 정문과 교정에 게시되어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스한 마음으로 환영할 예정이다.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환영 문구들은 각 학급에 게시될 예정이다.

현수막 공모제에서 1위에 선정된 여주여중 임소라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으로 신입생을 비롯한 학생들이 생활과 학습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였고 그동안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하고 뛰어놀던 교정이 매우 그리웠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학생들이 등교했을 때 교직원 모두가 정문에 나와 학생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더불어 다양한 환영 문구로 학생들을 맞이한다면 등교 첫날 학생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물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주여중 방태호 교장은 “학생들을 기다리며 준비에 만반을 기울였던 우리 교직원들의 마음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마음 편히 뛰어놀고 공부하며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교육부 방침에 의하면 중학교 3학년은 5월 말, 1.2학년은 6월 초에 등교 수업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뮤직카우, 송민호X바비, 백지영X송유빈…‘특급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