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봉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14:28]
‘글로벌 걸그룹’ 이달의 소녀, 美 빌보드서 '차트 상승세 주목' 극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달의 소녀  [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뉴스쉐어=김영봉 기자]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미니앨범 ‘해시’(#)가 빌보드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18일(한국시간) 미국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해시’(#)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가 최근에 낸 앨범 ‘해시’(#)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새 앨범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로 시작해 현재까지 집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작년 2월 발매된 ‘멀티플 멀티플’(X X) 앨범의 최고 판매량을 능가했다”고 전해 전 세계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또한 “’Butterfly’나 ‘Hi High’와 같은 이전 싱글에서 보인 부드러운 면과는 반대로 ‘So What’처럼 공격적이고 강한 이미지로 약간의 콘셉트 스위치가 되어도 이달의 소녀는 차트에서 상승 궤적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고 이달의 소녀의 무한한 가능성을 내다봤다.


이는 지난해 12월 이달의 소녀가 리드 싱글 ‘365’ 발매 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싱글 판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 강력한 출발점이 됐다.


여기에 ‘365’가 수록된 이번 ‘해시’(#) 앨범 또한 월드 앨범 차트 4위, 타이틀곡 ‘쏘왓’(So What)도 월드 디지털 싱글 판매 차트에서 4위를 차지하는 쾌거도 이뤘다.


이달의 소녀는 또한 ‘The Heatseekers Albums Chart’(신인들의 곡을 대상으로 빌보드에서 발표하는 차트) 에서도 19위를 기록, 이달의 소녀로 차트에 3번이나 이름을 올리는 기록도 세웠다.


특히 이 차트에 대한 다른 케이팝 그룹의 기록이 없고 여태까지도 많이 없던 이례적인 기록이었기에 글로벌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현재 신곡 ‘쏘왓’(So What)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여자)아이들,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 콘셉트 프리뷰 영상 공개... 역대급 콘셉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