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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 민원처리기간 반으로 단축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성과

임한나 기자 | 기사입력 2010/12/27 [16:34]

제천시, 민원처리기간 반으로 단축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성과
임한나 기자 | 입력 : 2010/12/27 [16:34]
제천시는 27일, 시가 각종 유기한 민원업무 단축처리를 위해 운영하는 마일리지제 운영이 정착되어가는 것으로 나타나 시민들에게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처리기한 2일 이상인 유기한민원 481종에 대해 11월말까지 접수된 1만6,064건 중 1만2,186건을 법정처리기간 보다 1/2로 단축 처리하여 전체적으로 75.6%를 단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단축률 74.7%에 비해 많은 상승률은 아니지만 제천시가 민원담당자에 대한 마일리지 운영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 것이 꾸준히 상승하는 결과를 낳은 것이라고 보고 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제천시가 각종 유기한민원의 단축처리를 통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단축일수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누적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가 올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운영한 결과 건축디자인과와 교통과가 우수부서로 선정되었고 건축디자인과 홍성봉씨, 교통과 이길환씨, 서병선씨가 우수 직원으로 선정되어 연말에 표창을 받게 된다.

충북본부 = 임한나 기자 dnfleogksalsrnr@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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